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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렌더로 오스카까지. 애니메이션 ‘플로우’

DABDA 2025. 3. 4. 19:41

ㄱㅇㅇ

 

오는 3 19일 애니메이션 플로우

국내에도 개봉을 합니다.

 

고양이가 나온다는 이유 하나만으로

플로우는 이미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임을

입증한 것과 다름없습니다.

 

플로우를 반드시 봐야 할 이유는

고양이 말고 또 있습니다.

 

 

바로 오스카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상.

수상작이기 때문이죠.

 

인사이드 아웃2, 월레스와 그로밋 등

쟁쟁한 후보를 제치고 수상한 것이기에 더욱 놀랍습니다.

 

 

 

 

더더욱 놀랄 일은

이 애니메이션이 블렌더로 제작되었다는 것.

 

 

 

지난 블렌더 컨퍼런스 2024에서 플로우

애니메이션 디렉터 레오 실리-펠리시에

-Léo Silly-Pélissier’

연사로 나서서 블렌더를 활용한 경험에 대해 발표했는데요.

 

렌더링 시간을 줄이기 위해

블렌더의 Eevee를 활용한 것은 물론,

 

물리 시뮬레이션을 통해 홍수와 같은

자연 현상을 시각화 할 수 있었고,

 

자체 제작한 블렌더 툴을 활용해서

대규모 프로젝트의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했다고 합니다.

 

 

오픈 소스이기 때문에,

자체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할 수도 있고

비용적인 효율성은 두 말 할 것도 없겠죠.

 

인사이드 아웃2만 봐도

2억달러에 달하는 제작비가 들어갔는데,

플로우는 약 400만 달러로 뚝딱입니다.

 

 

대사 없이 시각적인 스토리텔링으로

감정을 전달하는 이 애니메이션은

블렌더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보여줍니다.

 

 

우리 모두의 컴퓨터에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프로그램,

블렌더로 만든 작업물이 오스카에서도 인정 받고

이렇게 빛이 나다니..

 

정말 가슴이 웅장해지고

괜히 자랑스럽고 그렇습니다.

 

 

근데 왜 내 블렌더 작업물은 빛이 안 날까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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